첫 공지입니다!!!!! (자료 펌 관련)

크레마 저장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
* 안녕하세요. 크레마입니다.

 

* 자료 저장용 블로그를 만든지 한달정도 되었는데, 점점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아집니다. 감사합니다. 하루에 200명 정도 찾아오시네요(지난주에 한번은 500명 뚫은적도 있었는데 신기했음).

 

* 그동안 공지라는걸 쓴적이 없었어요. 사실 쓸 필요가 없지요. 그냥 자료만 올리는 블로그였으니까. 근데 지난주에 좀 짜증나는 일이 생겨서 첫 공지를 쓰게 되었습니다.

 

* 특정부분만 크롭해서 가져가지 말라했는데 또 또 앞뒤 다 짤라먹고 갖다바른 외국사이트를 봤습니다. 제 블로그 유입경로 중에 레딧이 있길래 잉?? 하고 들어가서 올라타고 가보니 범인은 koreaboo.com 이라는 사이트더라구요 (한국분들은 잘 지키시던데 트위터나 외국 웹사이트에선 여기저기 누더기질 하는 경우가 유독 잦네요.)

 

 

얄밉게 헤드라인에 자료 제목, 블로그 주소만 싹 짜르고, 아랫부분에 음원강자들 정리해놓은 내용 또 짜르고 ㅡㅡ

 

 

어차피 저도 가온차트 자료 가져와서 솔트 하는거라 가져가는거 자체로는 별 말을 하는건 아닌데, 그래도 수고로움이란게 들지 않겠어요? 그래서 자료 만들어놓으면 크롭하지말고 통채로 퍼가달라고 말해도 알아먹질 않네요. 그냥 통채로 퍼가는게 그리 힘든가요.

 

자료 퍼가서는 자기들끼리 또 이 자료가 맞니 안맞니 싸우고있고, 만든사람 욕하고있고. 당연히 저 짤린 표만 보니까 이해를 못하겠죠. 자료 설명 다 짤려있으니. 

 

한번만 더 이런거 제가 발견하면 자료에 덕지덕지 워터파크 박아서 올릴겁니다. 오늘도 가온차트 나오는날이라 그런지 감사하게도 제 닉네임 검색해서 블로그 찾아주시는 분들이 수십명 계셨는데, 이런분들 불편하게 만들고 싶지 않습니다. 

 

제발 부탁드립니다. 퍼가실거면 통채로 퍼가세요. 

 

- 제가 영어 할줄 몰라서 그냥 한글로 적었음. 저정도 사이트 운영하는데 한글은 읽을 줄 아시겠죠.

이미지 맵

-크레마-

크레마 입니다. KPOP과 관련된 각종 자료를 정리합니다.

    '공지사항' 카테고리의 다른 글